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해외/5박 6일 구마모토 뚜벅이 여행(2024)

업로드에 대한 공지

by 조각찾기 2024.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각찾기입니다.

 

어제 일본 7박 8일 여행을 마치고 무사히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우여곡절도 많았고, 위험할 뻔한 순간도 분명 있었습니다만

그동안 쌓인 경험 덕분에 그때마다 지혜를 발휘해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사고 없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고 돌아왔음을 알려드립니다.

 

솔직히 고백하자면 저는 일본을 자주 다녀왔습니다.

제가 대학생임을 감안하면 과분한 호사였지요.

하지만 홀로 해외여행을 해보지 않았던 저와 비교하면 지금의 제 세상은 너무나 넓어졌거든요.

여행을 가지 않았다면 전 이렇게까지 공부하지 않았을 것이고, 제가 어떤 사람인지도 잘 몰랐을 겁니다.

더 즐거운 여행을 위해 언어도 열심히 공부한 덕에 자연스러운 회화가 가능할 정도로 일본어가 급발전했습니다.

앞으로 혼자 공부를 계속하면 지금처럼 자주 여행을 가지 않아도 되겠다는 확신까지 들었어요.

 

2022년 11월부터 총 15개월 안에 일본 여행을 3회나 다녀왔고 모두 7일 이상의 여정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앞으로도 몇 년은 일본에 가지 않아도 되겠다는 만족감이 들 정도였지요.

다음 일본 홀로 여행은 빨라도 3년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본 여행기 업로드는 이전과 다르게 다음 여행에 쫓길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홋카이도 여행기와 달리 이번엔 느긋히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블로그는 저의 작은 한 부분일 뿐, 저의 뿌리는 따로 있기 때문에 본분에 더 충실하고 싶습니다.

제 일을 충실히 하면서, 블로그가 제게 스트레스가 되지 않을 정도로 블로그를 운영하려 합니다.

 

그럼 다음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