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비행기/일본의 공항, 알고 이용하자!

신치토세 공항에서 버스로 시코쓰호, 에스콘 필드, 노보리베츠, 니세코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법

by 조각찾기 2025.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신치토세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편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번엔 치토세 시내와 인근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스 노선을 소개하려고 해요.
 
시내버스는 도시 간 이동버스보다 거리가 짧긴 하지만 제법 굵직한 목적지가 많습니다.
 
시코쓰호는 시코쓰·도야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호수로 도야 호수보다 더 좋은 운치로 유명합니다. 에스콘 필드는 일본 프로야구팀인 '닛혼햄 파이터즈'가 사용하는 홈구장이자 쾌적한 문화시설로 알려져 있죠. 노보리베츠 온천은 JR을 타고 가는 방법도 있지만 JR은 노보리베츠역에서 환승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버스는 노보리베츠 온천마을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고요. 니세코는 삿포로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 리조트가 있는 지역으로 일본의 부호들이 겨울에 스키를 타는 곳이자, 한국 기업들도 사업을 위해 들어가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외에도 다소 생소한 지역이지만 무로란에 가는 노선도 있는데요. 무로란은 노보리베츠에서 도야 가는 길 중간에 있는 공업지역입니다. 즉, 오늘 소개할 노선은 1회 차 홋카이도 방문객이라면 낯선 지역들이지만 N회차 홋카이도 방문객이라면 눈독을 들일만한 지역들이죠.
 
 
 

 

노선버스 시간표와 탑승 승강장

 

 

노선버스는 총 8개가 있습니다. 이중 치토세 시내를 들리는 노선이 2가지, 도남인 도마코마이로 가는 노선이 1개가 있네요. 도마코마이는 이전 편인 도시 간 이동버스에도 있었죠. 관광지인 노보리베츠 온천, 니세코행 노선도 보입니다. 무로란은 신치토세에서 제법 거리가 있는데 기차로 가려면 생각보다 까다로워요. 

 
 
 
 

아쓰마

 

 

신치토세 공항에서 아쓰마까지 가는 직행버스(치토세 선)는 버스로 약 44분이 걸리며 요금은 1,110엔입니다. 하루에 3대 운행하며 배차 간격은 5~6시간입니다. 배차가 많지 않아서 치토세 공항선에서 도마코마이선으로 환승하는 루트가 더 많이 나옵니다. 

 
 
 
 

시코쓰

 

 

시코쓰 호수(온센)행 버스는 오전 8시 반에 첫차가 있습니다. 버스가 3시간에 1대하루에 총 4대라 많진 않네요. 돌아오는 버스도 4대로 동일하며, 버스는 공항에서 출발해 시코쓰 온천에 도착하여 바로 역으로 돌아오는 방식입니다. 3시간에 1대이니 3시간 동안 관광시간이 주어진다고 생각하면 심플합니다.

 
 
 

도마코마이

 

 

도마코마이는 홋카이도 도남에 있으며 혼슈에서 올라오는 배가 정착하는 도시입니다. 일본 전국 여행을 한다면 보통 혼슈에서 홋카이도로 넘어올 때 배를 많이 타게 되는데 배를 탄다면 들릴 수밖에 없는 도시죠. 이곳은 아이스하키로도 유명하며 아레나(스포츠 경기장)가 있어 일본 가수들이 전국 투어 공연을 할 때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도마코마이까지는 성인 평도 630엔, 시간은 65분 소요됩니다. IC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하루 13대 운행하며 첫차는 7시 15분이고, 1시간에 1대는 운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포포이(아이누 박물관) · 노보리베츠 온천

 

 

노보리베츠는 노보리베츠역에서 버스로 20분 정도 올라가면 도착입니다. 우포포이는 시라오이 지역에 있으며 노보리베츠 가는 길에 있어요. 시라오이에는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아이누 박물관이 있습니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는 성인 편도 1,800엔,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입니다. 4열 버스로 운행하고 있으며 하루 3대 운행합니다. 국제선 86번 승강장에서 13:20, 14:10, 15:10 버스가 있는데 이중 14:10 버스만 우포포이에서 하차 가능하고 다른 두 버스는 우포포이를 통과합니다. 대신 13:20, 15:10 버스는 무로란까지 갈 수 있어요. 노보리베츠 온천은 3개의 버스 모두 하차 가능합니다.

 
 
 

무로란

 

 

무로란은 바닷가의 암벽 풍경이 유명합니다. 무로란 8 경이 따로 있을 정도이죠. 공장이 쫙 늘어서 있는 풍경 역시 유명해요.
 
신치토세 공항에서 무로란까지 가는 버스의 이름은 '고속 하야부사호'입니다. 이 버스는 완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출발 시간 전까지 웹 예약이 필요합니다. 요금은 성인 편도 1,950엔, 소요시간은 1시간 57분입니다. 하루 4대 운행되며 10:30, 13:20, 15:10, 18:00 버스가 있습니다. 이중 13:20, 15:10 버스는 노보리베츠 온천, 노보리베츠 역 앞에서도 하차할 수 있어요.
 
 

 

호베쓰

 

 

호베쓰까지 가는 버스는 도남 버스 사이트에서 현재 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공항에서 바로 가는 방법은 없고, 도마코마이의 노마노하타 역에서 무카와뇨코마에에서 하차, 그곳에서 다시 다른 버스로 환승을 해야 하네요. 
 
이 노선은 공항에서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없어 보입니다.

 
 
 

F빌리지(에스콘 필드)

 

 

에스콘 필드는 쾌속 에어포트를 타고 갈 수 있어서, 쾌속 에어포트의 배차가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기타히로시마역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신치토세 공항에서 직행 버스를 이용할 경우 에스콘필드 바로 앞에서 내려줍니다. 하루 6대 있으며 9:30, 11:00, 13:30, 15:00, 16:30, 18:00 버스가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50분이고, 성인 편도 요금은1,000엔입니다. 결제는 카드,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IC 카드는 SAPICA 계열을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세코

 

 

니세코행 버스는 겨울에만 운행하며 보통 12월부터 3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리는 생각보다 많이 멀어요. 니세코행 버스는 다음 겨울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신치토세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내버스를 소개했습니다. 일부 고속버스도 있었고요.
기차는 환승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특정 목적지만 간다면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예요.
 
다음 글은 신치토세 공항에서 버스를 타는 승강장에 대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